온라인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마케팅 프로그램 제작과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로 효과적인 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합니다.
online marketing

온라인마케팅은

온라인 마케팅은 인터넷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한 활동입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검색 엔진, 소셜 미디어, 이메일, 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그 결과로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판매 수익을 높이는 것이 목적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주요 전략으로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광고 마케팅 등이 있습니다. 각 전략은 고객 유치, 유지, 재구매 등 다양한 목적에 맞게 활용됩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장점으로는, 대규모 고객층에게 효과적으로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과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마케팅 결과에 대한 분석이 용이하여,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이 가능합니다.

SEO 마케팅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검색엔진 구글과 국내에서 높은 점유율을 갖고 있는 네이버 같은 검색엔진의 상단에 타겟 웹사이트를 상위에 노출시켜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식이다.

SNS 마케팅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마케팅을 진행하는 전략이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등 이용 가능한 채널이 많다는 것은 더 많은 장점이기도 하다.

모바일 마케팅

사람들의 행동 양식이 웹에서 모바일로 많이 이동했으며, 예로는 반응형 웹사이트 구축하기(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 카카오톡, SMS 문자, 푸시알림 등 모바일 마케팅 방식이다.

콘텐츠 마케팅

무작위 한 광고보다 재미있는 동영상이나 사진이 사람들을 훨씬 더 잘 사로잡기 때문에 기업들이 발행하는 카드 뉴스, 블로그,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포스팅까지 콘텐츠 마케팅이다.

SEM 마케팅

Search Engine Marketing 검색 엔진 결과를 통해 수행하는 유료 광고를 지칭하는 개념이며, 클릭당 과금이 발생해 PPC(Pay Per Click)라고 불리기도 한다. 투자하는 비용만큼 클릭률이 발생한다는 장점이 있다. 타깃이 아닌 유저가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 구매 전환으로 이어지지 않고 나가버리기도 한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구글 애즈(GDN) 등이 여기에 속한다.

인터랙티브 콘텐츠

사용자가 수동적으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이 아닌 직접 참여하여 소비하는 콘텐츠를 뜻합니다. 방문자가 직접 문제를 풀며 정보를 알게 되는 퀴즈 형식의 콘텐츠, 화장품 회사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나의 퍼스널 컬러 찾기, 신제품 출시 전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방문자를 대상으로 하는 설문조사, 사용자가 직접 스크롤을 내릴수록 내용이 변하는 콘텐츠

바이럴 마케팅

소위 입소문이라고도 불리는 바이럴 마케팅은, 과거에는 말 그대로 ‘입’을 통해 말로써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이 발달한 현대에는 각종 댓글과 좋아요, 조회 수, 공유를 통해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바이럴 마케팅은 기업에서 주로 밈(‘짤’이라고도 불리는 웃긴 사진이나 gif)이나 영상 등의 콘텐츠를 통해 널리 퍼지며 그 파급력 또한 어마어마합니다.

제휴 마케팅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사용자가 다른 잠재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추천하고 그에 따른 혜택을 받는 마케팅 방법을 말한다. 대표적으로는 링크를 통해 다른 유저가 상품을 구매하면 일부 수익금을 지급받는 쿠팡 파트너스를 예로 들 수 있다. 어릴 적 종종 동네의 학원에서는 친구를 데려오면 학원비를 할인해 주거나 작은 선물을 주곤 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이란 이메일을 통한 마케팅 방법으로, 마케팅에서 폭넓게 활용되는 수단입니다. 고객의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이메일을 전송해 리드를 육성하고 이것이 수익으로 이어지게 하기 위해서는 이메일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그 장점을 극대화한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